Spring gradle 환경에서 DB를 연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Java나 Spring 학습단계에서 기본적으로 소개하는 방식이다. 데이터베이스의 정보(DB주소 및 계정정보)가 노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
기존 maven 프로젝트로 진행한 war 파일을 톰캣에 배포 하는 경우, 외장 톰캣의 기본 패스인 webapps를 통해 문제 없이 프로젝트를 실행시켰다. 하지만 해당 프로젝트를 SpringBoot Gradle 방식으로 변경하고 비슷한 방법으로 war 파일 빌드 후 같은 방식으로 톰캣에 올렸는데 404에러가 발생했다.
단순 path문제 또는 그 이상의 문제일 것을 예상하고 여러가지 방식을(삽질을) 시도하다가 아래 포스팅들까지 적용해 봤지만 마찬가지였다.Vue로 개발을 진행하다면 보면 기존과 약간 다른 개발 방식에 애매한 상황이 생기는데 그중 하나로 Vue의 데이터와 화면의 UI를 찾아 접근해야 하는 상황에서 DOM을 찾지 못하는 상황이 있다.
Back-end에서 동적 생성된 blob type의 pdf 파일을
<object>
태그로 embed 하여 화면 표시 및 프린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브라우저는 chrome과 safari를 지원하고 있고, tablet(ipad, galaxy tab)을 지원한다.AWS RDS를 이용해 MariaDB를 설치하면 Default 인코딩이 UTF-8이 아닌 latin-1로 설정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RDS DB에 한글을 삽입하는 경우 에러가 발생하거나 한글이 깨지는 오류가 발생한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DB의 인코딩을 UTF-8로 변경하여 한글 깨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input 텍스트 필드에 숫자만 입력해야하는 경우 사용한다.
https://www.npmjs.com/package/vue-input-only-numberBuild Path에 ojdbc 파일을 연결해 사용하다가 해당 프로젝트를 복사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한뒤 톰캣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dataSource와 관련된 에러를 뱉으면서 home에 접근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했다.
oh-my-zsh 터미널을 사용하면 git 명령어를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다. 더 많은 정보 보기
ES6를 공부하면 접하게 되는 여러 가지 반복문의 형태들 중에 먼저 for~in과 for~of를 간단하게 정리한다면 아래 코드와 같다.
배열의 마지막에 원소를 추가해야 하는 상황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push() 메서드이다. 보통 배열의 원본을 조작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